환절기에 출산하는 산모를 위한 꿀팁

예방만이 치료법인 ‘감기’ 무서운 햇빛은 몸을 피곤하게 하고 따뜻한 날씨는 바이러스 활동을 향상시킵니다. 그래서 한겨울보다 요즘 같은 계절에 감기 환자가 많습니다. 약을 마음대로 먹을 수 없는 임산부에게 감기는 매우 큰 질병입니다. 게다가 출산 전후에는 산고로 인해 몸의 원기가 많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쉽고, 한 번 걸리면 좀처럼 떨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감기 예방은 먼저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으로 얇고 땀 흡수가 좋은 옷을 여러 겹 껴입습니다. 외출 후 손발을 깨끗이 씻고 양치질도 수시로 합니다. 되도록 사람이 많은 곳은 가지 않는 게 좋겠어요.

잦은 기침, 천식 등 알레르기성 질환 천식도 계절의 계절에 더 악화되는 병입니다. 카자 우메 돼지 잔디 꽃가루 등이 문제를 일으키는 대기 환경이 악화되면서 환자의 상태가 더 심해집니다. 또 가정에 난방이 들어가면 천식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천식 환자가 있는 가정에서는 하우스 더스트를 제거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안 되고, 소파와 카펫 등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 불명의 천식을 예방하기 위해서 약물, 방부제, 염료 등의 식품을 피할 도움이 됩니다. 가려운 피부 건조증, 심해지는 아토피 피부염 봄가뭄이 계속되는 등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 피부 건조증 환자가 늘어납니다. 허벅지와 종아리 등 발 부위나 팔 부분 등이 가렵기 시작했다, 심한 각질이 일어나서 나중에는 피부 상피에 균열이 생기고 피부가 걸리는 따뜻함을 느끼는 것도 있습니다. 피부의 건조를 막기에는 지나친 목욕이나 비누를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목욕 횟수는 1주일에 2~3회로 샤워를 적당하고 거친 목욕 후에는 유성이 있는 로션이나 오일을 몸에 바르지 않으면 안 됩니다.

황사가 불면 가려움과 따뜻한 느낌을 주는 아토피성 피부염의 예방에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심한 가려움과 붉은 반점, 작은 발진, 물집(물집)등이 피부에 발생하고 물집이 뛰어 나가면 진물이 흐르는 것이 있습니다. 임신 중의 스테로이드는 위험하고, 그 경우는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하고 증세를 가라앉히고 처방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눈병 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눈병은 알레르기성이나 자극성 결막염, 각막염, 눈물 건조증 등입니다. 이 가운데 황사는 자극성 결막염과 각막염을 일으킬 요인이며 꽃가루는 알레르기성 안질환을 유발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는 매년 2월 말부터 5월까지, 자작 나무, 프라타ー 가지, 수초, 오리, 오크, 소나무 꽃가루 등이 주범입니다. 특히 황사에 포함되는 철, 규소 구리 납 카드뮴 등 중금속과 대기 중 오염 물질이 눈 속에 들어가면 눈이 가려워서 이물질이 들어간 것처럼 거북이를 느끼게 됩니다. 또 눈물을 잘 흘리고 눈이 붉게 충혈됩니다. 심한 통증과 함께 눈이 커지고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유사한 증상이 많은 질병별 치료법도 다르기 때문에 접촉성 감염에 의한 결막염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 후, 생리 식염수로 눈을 씻고 렌즈를 착용한 사람은 렌즈를 철저히 씻어야 합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예방하는 데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중재자를 피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비염 봄에 몹쓸 병에 비염이 있습니다. 비염은 감기와 같이 갑작스런 재채기, 콧물, 코 막힘 등의 증상이 나오는데, 열은 없습니다. 봄의 알레르기성 비염의 주 원인은 꽃가루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 먼지, 곰팡이, 향수 담배 연기, 애완 동물의 머리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황사의 영향으로 먼지가 많다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봄의 불청객 황사 황사는 입자의 크기가 조금 큰 하강 먼지(협의의 황사)과 이보다 작은 부유 먼지( 거친 먼지)로 나뉩니다. 강하 먼지는 주로 안과 질환을 일으키거나 피부에 자극을 주고 부유 먼지는 호흡기로 기관지 염 등을 일으킵니다. 호흡기에 관해서 문제가 되는 것은 이 부유 먼지입니다. 입자가 작을수록 폐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면서 우리 몸에 훨씬 나쁘다. PM2.5는 폐에 염증이 생기는 천식을 악화시킨다. 황사가 발생하면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입 안을 씻어 드리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아이들은 황사를 쏘는 때 계절의 계절 바이러스가 기도에 침투하기 쉬운 조건이 만들어집니다. 천식 환자의 경우 최대한 외출을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외출을 삼가지 못할 경우, 마스크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