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만 8세 편도 및 아데노이드 비대증 제거 수술 동기

아픈 곳 없이 건강하게 잘 자라주면 좋을 텐데, 아이를 키우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생각지도 못한 병명을 하나둘 만나게 된다.그리고 이어지는 고민과 선택지. 나도 같은 상황에 놓여봤기 때문에 지금도 수많은 검색을 하고 있는 부모님들을 위해 이 글을 써본다.그리고 이 글은 만 8세가 받은 편도 및 아데노이드 비대증 제거 수술 동기 및 후기이다.(리뷰는 뒤로~~) 딸이 아데노이드 비대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2020년경 감기로 동네에 있는 이비인후과를 찾았을 때.선생님은 딸이 전형적인 아데노이드형 얼굴 같다며 큰 병원 수술을 권했다.

여기서 잠깐만, 딸이 보인 아데노이드형 얼굴의 특징. (딸 얼굴 사진을 도저히 못써 그림으로 그려본다 ㅎㅎ) 1. 다크서클이 심하다.2.윗입술이 특히 코 쪽으로 툭 튀어나와 있다.(나중에 알았지만 구강호흡에 의한 것이었다!) 3. 앞에서 보면 개미형 얼굴이지만 옆에서 보면 어슬렁어슬렁 턱선이 없다.그래서 조사하게 된 생활 습관.전형적인 아데노이드 비대증의 특징과 증상은 1. 잘 때 코를 곤다.2. 코로 숨을 쉴 수 없어 구강호흡, 즉 입으로 숨을 쉰다.(수술한 가장 큰 동기) 이 2번이 얼마나 힘들냐면!! 얼굴형이 천천히 전형적인 아데노이드형 얼굴 페이스로 변화한다는 것이다.(자세한 사진은 검색만 해도 나오니까 잘 봐주세요) 그리고 딸은 이미 초등학생이 되어 있어서 얼굴이 많이 변형되어 있다(울음) 선생님께서 은근히 수술을 권하신 2020년에 하지 그랬어, 지금보다 더해진다면 더 코로나 시국+괜찮겠지 하는 다소 우유부단한 내 성격이 합쳐져서 어이없게 지나쳐버렸다.그리고 작년 2021년.충치 치료를 위해 들른 어린이 치과에서 교정을 권유받는다.

입안이 좁고 새로 생긴 영구치가 마구 구불구불 난리를 치며 자랄 뿐만 아니라 특히 앞니는 자리가 없어 TT 이 둘이 마름모꼴로 자라왔기 때문이다.교정치료 상담을 받을 때 아데노이드 비대증 제거 수술을 받으면 효과가 더 좋다는 치과 선생님 말씀에. 디 아 2021년 7월 만 8세 아이의 나이로 (수술 후기를 보면 대부분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 유아가 많이 한다.) 딸은 편도 및 아데노이드 비대증 제거 수술을 받게 된다.수술 후 소감은 뒤로 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