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급성 편도염 원인증상 항생제 약치료 완치기간ⓒ글/사진 유니머밍(siniesw)
잔인했던 3월에 이어 4월은 잘 되나 했더니 갑자기 두 번째 콩닥이 열이 나기 시작했습니다.유니도 아픈 데가 없고 저희 부부도 아픈 데가 없었는데 갑자기 제일 어린 둘째 아들이 혼자 아프기 시작하니까 의문이 들었어요.
첫날 병원에 갔더니 38도 이상 열이 나면 코로나 검사를 하고 있었습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음성.최근 A형 독감이 또 돌고 있다고 합니다만, A형 독감은 앓은 적이 있기 때문에 검사는 패스.귓속을 봐도 되고 입속을 봐도 되고.마지막으로 어린 아기는 열이 날 때 요로감염 의심을 늘 하고 소변검사도 하였습니다.소변 검사도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와 단순 열감기로 판정되었습니다.이 증상이 해결되고 나서 콧물과 기침이 생기기 때문에 그 약만 받고 해열제를 먹는 것으로 처방받았습니다.그런데 다음날 다시 40도까지 올라가서 다시 병원에 가보니 입안이 하얀 것을 확인.급성 편도염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급성 편도선염 증상
전날은 입 안에 흰 염증이 보이지 않았습니다만, 하루 만에 생겨 버린 흰 삼출액.이 증상은 급성 편도염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급성 편도염이란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입 안에 발생하는 염증을 말합니다.하얗게 보이면 그걸 삼출액이라고 하더라고요.증상으로는 고열, 오한, 인후통인데 4일~6일 지속된다고 합니다.말을 못하는 아기가 걸렸기 때문에 열 이외의 상태가 어떤지 몰라서 답답한데 밥도 제대로 안 먹고 우는 걸 보면 목이 너무 아팠던 것 같아요.콘더기는 3일 정도 열이 계속되었어요.경과를 날짜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1. 1일째 : 왜 열이 나?
열이 갑자기 나는 날.오후부터 열이 나서 해열제를 먹이면서 열을 빼고 밤을 새웠어요.콧물도 없고 기침도 없고 머리를 비롯한 몸만 뜨거워지기 때문에 원인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다음날 병원에 갔습니다. 하지만 병원 검사 결과 코로나19, 중이염X, 요로감염X였습니다.입안이든 귀든 좋고 소변 검사 결과도 정상이기 때문에 단순 감기라고 생각합니다. 2. 둘째 날 : 갑자기 보이는 흰 염증머리가 뜨거워지자 해열제를 먹으면서 버티고 있었어요.38도 39도를 넘어 40도가 되자 보고만 있을 수 없어 다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전날은 보이지 않던 입 안에 염증이 생겨 있었습니다.편도염일까요? 그래서 그런 선생님. 바로 항생제 처방을 받고 왔습니다. 3. 3일째 : 계속되는 고열아침저녁 항생제를 먹고 이마가 뜨거워질 때마다 해열제를 먹이며 하루를 보냈습니다.평소 이유식량의 절반정도 밖에 먹지 않았고, 매일 밤 더워서 그때마다 젖어버렸습니다.. 4. 4일째 : 내려가는 체온4일째가 되면 해열제를 먹지 않아도 고열까지는 열이 나지 않았습니다.항생제만 계속 먹이고 병원에 갔는데 아직 염증이 있다고 해서 추가 항생제를 4일치 더 받아와서 먹이기로 했어요.그래도 열이 내려가니 좀 안심이 되네요.그 후에는 체온도 오르지 않고 인후통도 줄었는지 컨디션도 평소와 같은 수준으로 회복했습니다. 편도염 치료 완치기간 항생제 처방급성 편도염 치료는 약과 함께 충분한 휴식, 수분 섭취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예방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손 씻기부터 구강위생을 위해 양치질 등을 자주 해주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래도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거겠죠.세균성 감염으로 의심될 때 항생제를 처방하는데 콘닥이 아목클랜 듀오 시럽이라는 세균감염증 치료제를 처방받았거든요.그리고 항상 이런 약을 받으면 유산균도 주시고 같이 섞어서 아침저녁으로 준비해 주셨어요.그리고 항상 이런 약을 받으면 유산균도 주시고 같이 섞어서 아침저녁으로 준비해 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