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도시형 아이젠 신고 한라산 등반

한라산이 한라산인 만큼, 답사를 갔다.제주도에 도착해서 해안 도로를 한바퀴 돌고 용두암도 가서 동문 시장에 가서 회도 먹었다.그리고 우리는 뭐라고 해도 한라 산에 오를 정말 가능한 것?우리가 과연 살아 내릴 수 있는지, 한라산 국립 공원의 성판악 주차장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러 갔다.마침 등반을 마치고 내려온 아저씨가 하나 있었다.지금이 3시인데 벌써?내려오다니 대단한 분이구나, 좋겠다, 이제 저 높은 곳에 가다니.아저씨에 한라산 등산은 어땠는지 물었다.아저씨가 산에 눈이 많아서 언 점이 많아 미끄러우니 아이젠은 필수라던데요.아이젠이 없으면 속도도 안 생기고 위험하니 꼭 사려고 하신다.그리고 주차장이 6시 10분이 되면 만차가 하니까 빨리 온대.아이젠. 그렇다, 그거 제가 산 적은 있지만 한번도 사용한 적은 없다.겨울에 눈이 내린 산은 처음으로 그 높은 한라산도 처음이다.그리고 아들은 아이젠이 없고 구두도 등산화가 아니라 운동화이다.어쩌지?이런 때는 네이버에 검색이 유용하다.주변의 등산 용품을 파는 곳을 검색해서 전화를 한 결과 1곳은 현재 영업을 하지 않는다며 1곳은 전화에 나오지 않는다.이럴 때는 블로그를 찾으면 또 좋은.빨리 한라산 아이젠으로 검색했더니, 다이소에서 구입했다는 글이 있다.다이소로 전화하면 전화에 나온 남성분”현재 재고가 몇가지 있지만 산악용이 아니라”와 친절하게 안내한다.

다이소 제주 세화점에 갔다. 꽤 크다. 가장 먼저 아이젠을 찾았다. 2층 스포츠 용품 코너에 있어. 3천원이다. 도시형 아이젠(都市、型アイ), 만나서 반가워. 아쉽게도 이거라도 구입했다. 그리고 이것저것 챙기지 못한 필수품을 구입했다.

다이소 3천원짜리 도시형 아이젠

새벽에 앞이 보이지 않는 캄캄한 시간이지만 일단 입산을 했다. 추워서인지 곧 길이 얼어 있다. 뒤에서 온 한 명이 넘어진 것 같아. 혼자 일어날 수 없기 때문에 주변 분들이 잡아준다. 아, 혼자 오셨는데 등산을 시작하자마자 넘어져서 어떡하지? 남의 일 같지 않다.다이소 도시형 아이젠, 이래도 될까? 도시형이 뭐지? 산에서는 신지 말라고 이름이 도시형이야? 어쨌든 3천원 주고 산 다이소아이젠이 잘 버텨줘야 하는데.

길이 너무 미끄럽다.아들이 엄마, 그만하고 아이젠 착용하자고 한다. 아들이 무릎을 꿇고 내 등산화에 아이젠을 채우고 아들도 운동화에 아이젠을 채운다.

아이젠에 사이즈가 있는지 몰랐어. 아들이 나중에 보니 L사이즈라서 조금 크고 벗어서 몇 번이고 다시 신었다. 다이소에서 아이젠을 보고 기쁜 마음으로 가져와 사이즈가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다. 근데 프리사이즈라고도 써있다는데 사이즈 표시는 잘 모르겠어. 산에서 내려온 후 버리고 와서 확인할 수 없다.다이소에서 구입한 도시형 아이젠을 신고 장장 왕복 20km 가까운 산을 걸었다. 다들 내려와 아이젠을 확인했다. 징이 2개 정도 빠졌지만 다이소 도시형 아이젠 덕분에 큰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다녀왔다.한라산은 완전히 눈바다였다. 아이젠 없이 오르는 사람도 있었지만 우리는 왕초보이고 운동화라 아이젠이 없었다면 산행이 불가능했을 것이다. 산을 내려가 아이젠을 확인하면서 다이소 아이젠이 얼마나 고마웠을까.한라산에 오르려면 아이젠은 꼭 가야해. 만약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다이소는 제주도에도 여러 곳이 있으니 도시형 아이젠이라도 꼭 구입해 등산을 시작할 것을 조언한다.이번에 제주도에 가서 한라산 등반을 하면서 감사한 것 중 하나는 제주도에 다이소가 있다는 것과 다이소에 아이젠이 있다는 것. 그래서 우리가 안전하게 한라산 등반을 할 수 있었다는 거야. 다이소 덕분이다. 고마워요.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군·구·시·도 국가다이소제주세화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일주동로 3126다이소제주세화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일주동로 3126다이소제주세화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일주동로 3126

error: Content is protected !!